e편리한세상

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특허청, ‘2016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밸런스닥터 수상
특허청, ‘2016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밸런스닥터 수상
  • Name : 박세호(관리자) (ip:)
  • Hit : 153
  • Date : 2016-12-28 15:52:50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이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은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과 ‘서울국제발명전시회’, ‘상표·디자인권전’이 통합 개최되는 국내 최대 지식재산권 전시회다.

행사는 공모에서 발굴한 국내 유수의 특허기술 제품과 상표·디자인이 전시된다.

31개 국가에서 출품된 창의적인 발명품 639점도 한 자리에 선보여 세계적인 최신 발명품과 상표·디자인 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올해로 3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는 심사를 거쳐 선정된 93점의 우수 발명품이 전시된다.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국제발명단체총연맹(IFIA)이 공식 후원하는 서울국제발명전시회는 이번에 12회째를 맞는다. 

국내외 발명인들의 네트워크 구축과 우수 발명품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마련된 국제 규모의 발명전이다.  

올해 11번째로 열리는 상표·디자인권 전은 상표·디자인 정보 확산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취지의 행사로 100여점의 상표와 디자인이 선보인다.  

대한민국지식재산대전에는 수상작 전시관을 포함해 VC 및 금융상담관, 크라우드펀딩관, 하이테크 전시관, 특허기술 사업화 지원관, 지식재산 설명회장, 구매상담회장 등이 함께 운영된다.

올해 신설된 크라우드펀딩 관은 관람객들이 현장에서 우수 발명품 7점에 대해 직접 투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최동규 특허청장은 “올해 지식재산대전에는 시대의 요구를 반영해 안전과 건강관리 관련 발명품이 눈에 띈다”며 “국내의 우수한 특허가 우리 삶을 개선하고 과학기술과 경제 발전에 기여하도록 관계부처와 협업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lss810@asiatoday.co.kr

File
Password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회사소개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이용안내